베틀 & 사진/한복데이트,여행

단체한복으로 한복체험 제대로다~

베틀한복 2016. 7. 28. 16:44



저는 즐거운 날에 더 즐겁게

할 수 있는 에너지가 되었으면해요!


바로바로 단체한복으로 이때까지

몰랐던 우리옷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기회라고 해야할까용?


요즘은 외국인분들도 한복체험을

하기위해서 한국에 많이 방문해

주시고 계시기때문에 우리도

질 수 없지 않겠어요~!!ㅎㅎ


함께 입어봐요~^-^




가족이 함께 단체한복을 입겠어요?ㅎㅎ


저 어렸을때는 부모님들이랑 함께

추석, 설날때 한복을 입고 할머니를

찾아뵈었던 기억이 나는데

아직까지도 잊혀지지 않더라구요 ^^


친척언니,오빠,동생들도 함께 한복을

입는데 다들 즐거워서 서로 절하고

놀았었던 기억이 어렴풋이 납니다:D


그때의 한복체험이 있었기에

지금도 개인적으로 한복을 입고

여행을 떠날 수 있던게 아닌가 싶은데요~


아이들에게도 중요성을 조금 더

빨리 일깨워줘서 행복한 날을

만들어보는것도 좋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부모님들의 칠순잔치, 팔순잔치에서도

단체한복이 빠지면 섭섭하죠 ^^


어떤분들은 원래 부모님들만 한복을

입혀드릴 계획을 세우고 있었는데

가족이 다 함께 한복을 입고 잔치를

즐기는 모습을 보니깐 함께 할 수록

더 좋은 것이라는걸 깨달으셨다고해요~


선택은 여러분들의 몫이겠지만 뭐든지

함께 하면 즐겁고 더 좋은 것이겠죠?!


아직 한번도 한복을 입어보신 적이

없던 분들이 계시다면 더 좋은

한복체험이 될 수 있을겁니다:D



아마 한국 곳곳 명소들을 가게되면

한복을 입은 학생들을 많이

보셨을거라고 생각이 들어요 ㅎㅎ


보면 꼭 공주님의 옷처럼 샤랄라한

느낌도 함께 들지 않나요?ㅋㅋ


어렸을때는 이런 컬러들을 굉장히

좋아해서 원피스만 입고 다녔던

기억이 나고, 어떤 날은 학교에서

한복을 입었어야했을때 하루종일

한복만 입었었던 기억도 나네요 ^0^


그만큼 어린아이들도 한복체험이라고

하지만 정말 좋아하고, 예쁜 의상이라는걸

인지할 수 있기때문에 기회를 주는 것도 좋습니다.





우리 주변에는 단체한복을 입어야하는

날이 의외로 많이 있답니다^^


학생들은 졸업식이나 장기자랑.

발표회 등등을 통해서 한복체험을

간접적으로 하게될때가 있구요~


가족들은 잔치, 행사 등

집안의 일이 많은 곳에서는

차려입을때 한복을 입곤 한답니다 ㅎㅎ


우리가 생각을 하지 않고 있을 뿐이지

예의를 갖추거나 추억을 만들때는

한복만한게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마 지금 단체한복에서 치마와

저고리 색감만 보신다면 어디서 본적이

없으셨을 것 같다고 생각이되네요:D


저도 처음에 한복을 접했을때는

어떻게 이런 컬러들이 가능할지

상상조차 하지 못했었는데용 ㅎㅎㅎ


그때부터 더 한복에 대한 자부심과

다른 사람에게 자랑하고 싶은

욕심이 생겼었던 것 같습니다~


너무 늦기전에 좋은 기회를 잡아서

여러분들도 행복한 한복체험을

꼭! 경험해보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