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틀 & 사진/결혼 한복

전통혼례로 특별함이 2배가 뛰었네!

베틀한복 2016. 6. 7. 09:00



요즘 스몰웨딩, 야외웨딩 등등

많은 결혼식들이 있죠 ^^


많은 예식 방법중에 제가 꼭 해보고

싶은 결혼식은 전통혼례입니다~


옛날에 민속촌같은 곳을 가서

가짜로 보는 것은 본적이 있는데

실제로 하는것은 아직 본적이

없어 매우 궁금해지고 있어요:D


특히 요즘은 많은 분들이 전통혼례로

예식을 올려주고 있으시기때문에

기대감이 점점 증폭되어갑니다>-<



옛날에는 전통혼례를 서로가

얼굴을 보지도 못한채

본식에서 확인을 한다잖아요^^


하지만 지금은 서로의 연애로

만나서 뜻 깊은 의미로

혼례를 올리고 있답니다:D


일반 결혼식과는 다르게 하는것도

많고, 의미도 다양하게 숨어있다고

해서 그런것을 알아가면서

준비해보는것도 좋을 것 같네요~!


항상 남들과 비슷하게 똑같이

무언가를 하기보다는 우리의 것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서 새로운것을

시도한다는것은 정말 대단한거에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활옷의 색감이 아니죠?!


베틀한복만의 스타일대로 느낌을

담아내어 만들어진 한복이기때문에

남들과 또 다른 매력이 있겠죠?!ㅎㅎ


저는 굳이 전통혼례에 입을 필요없이

본식에서도 입으면 너무 예쁠 것

같다는 생각이 문득 들게되었어요!


화려하고, 노출이 있는 드레스만이

예쁘고 아름다운게 아니라는것을

한복의 아름다운 선으로

표현해보고 싶은 욕심이

생겼지 말이에용~!!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의상이라서 그런지 괜히

경건해지고, 차분해집니다:D


활옷은 조선왕조때 공주와 옹주님들이

대례복으로 입었었던 의상이기때문에

그만큼 아무나 입지 못했다는거죠?!ㅎㅎ


그렇게 귀중한 한복을 오늘날에

전통혼례를 위해서 입는다는것은

타임머신을 타고 되돌아간 듯한

인상을 심어주기도 하네용 ^0^


하지만 시간이 흘러서는 서민들도

혼례를 올릴때 입었던 의상이라고하지만

옛날부터 내려왔던 전통의 이야기들이

멋지게 느껴지지 않으세요?ㅎㅎ



옛날에는 한복이 이렇게 다양하고,

활옷이라는 것이 있는지도

잘 모르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조금은 한발짝 우리의 전통의상에

가까워진것같아 뿌듯하기도 하는데요!


전통혼례라는 말을 들었을때

상당히 어색하고 생소하게

느껴졌을수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다는것을 보여드리고 싶네요:D


다른 많은 결혼식들은 머릿속에

오래 기억남지 못할수도 있겠지만

전통혼례는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수 있을거라고 생각해용 ^0^




전통혼례가 끝난뒤에 하객분들께

인사를 드릴때는 이렇게 녹의홍상으로

이루어진 한복을 입기도 하답니다 ^^


신랑님도 함께 활동하기 편한

의상이지만 고급스러움이 갖춰져있는

의상을 입게 되는데요~ㅎㅎ


이렇게 두가지 매력이 공존하는

한복을 같은 날에 입을 수 있다는것이

너무너무 좋지 않으신가요?ㅎㅎ


하객들도 함께 한복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아

전통혼례를 준비중이신 분들에게는

박수를 보내드리고 싶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