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틀 & 사진/가족한복

곧 다가오는 설날은 명절한복 입고 즐겁게!

베틀한복 2016. 1. 15. 15:22



옛날에는 설날한복을 입고

친척들에게 인사드렸었는데..


요즘은 그런 풍습들이

많이 없어진 것 같아

속상하기 그지 없답니다 ㅠㅠ


그래서 이번 2016년 첫 명절인

설날에는 예쁘고 고운

명절한복을 입고 인사를

드려보는것은 어떨까요??


그럼 어른들도 새뱃돈을

두둑히 주시지 않을까요??


아이들이 입으면 더 예뻐질

그런 한복들을 바로 보시죵!




아이 혼자 명절한복을 입는게

약간 뻘쭘하게 느껴진다면

어머님과 함께도 최고죠!! b


요즘도 가끔 베틀한복을 찾아주시는

분들이 가족이 단체로 설날한복을

빌리시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그래도 아직까지는 전통 풍습에

대한 의지를 지켜내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

마음이 내심 뿌듯했답니다^^


저부터라도 이번 명절에는

꼭 예쁜 한복을 입어야겠다고

다시 한번 다짐하게 되었어요 ㅎㅎ




제가 어렸을 적에는 따로

제 한복이 있지는 않았답니다.


다 언니의 설날한복을 물려받아

언니만 새 한복을 입고 저는

언니껄 입었었는데요 ㅎㅎ


그때는 그게 어찌나 서럽던지요~


제 아이가 생긴다면 훗날에는

꼭 명절한복 아이것으로 예쁘게

입혀주고 싶은 마음이랍니다:D


요즘은 워낙 예쁜 한복들이

많이 나와서 한복을 입혀주는

재미도 쏠쏠하더라구요~^^



보기만해도 흐뭇한 미소가..


이것은 정말 아이들이 천사라는

이유를 따로 설명하지 않아도

될정도로 증명이 되어있네요 ㅎㅎ


저는 매번 베틀베이비 선정을

하면서 아이들의 많은 사진들을

볼수밖에 없는데요~


그런 많은 사진들을 볼때마다

제일 행복하더라구요~


그런 행복한 모습을 명절한복을 입고

설날에 어른들이 보신다면 더

얼마나 행복해 하실까요??


한복에 대한 친숙함은

어른들이 더 강하시기때문에

설날한복으로 모두가 미소짓는

그런 날을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0^




아니면 약간 특별하게 가볼까요?


온가족이 함께 변신!!!!!!!!!!!!!!


다른 친척들이 아마 부러워하실

수 있겠다라는 생각도 드는데요^^


솔직히 명절한복을 입은 가족의

모습은 길가다 다른 사람이 보아도

부럽고 화목해 보인다는

생각과 인식을 심어준답니다:D


솔직히 요즘은 설날한복을 입기란

정말 쉽지 않은 일이기때문에

아이에게도 좋은 경험과 풍습을

알려줄 겸 함께 준비하시는것도

아이 교육 중에 한가지가 되지 않을까요?



음.. 명절한복이라고 너무 어렵게만

생각하시지 않으셔도 될것 같아요:D


옛날에는 정말 쉬웠고 설날한복은

당연히 입는것이라고 생각했기에

아마 옛날이 입기 쉬웠을텐데요~


하지만 요즘은 워낙 젊은 친구분들이

한복을 좋아해주기때문에 명절에

한복을 입기 더 좋지 않을까요??^^


왠지 모르게 이번 2016년은

한복 입기 좋은 날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