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틀 & 사진/결혼 한복

정말 멋진 전통혼례가 되실거라고 생각해요!

베틀한복 2015. 12. 9. 17:30



요즘은 의외로 점점 전통혼례를

준비하시는 신랑신부님들이

많이 계시더라구요~^_^


많은 정보가 없는 상태에서

전통혼례를 준비하게되면

정말 막막하기 그지 없을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전통혼례의 의미와

그의 대한 간략한 소개를

드려볼까 하고 있답니당 ㅎㅎ


그럼 함께 보실까욧??




아마 여러분들도 드라마나

옛 이야기를 통해서 많이 들으셨을

법한 말일수도 있는데요:D


조선시대에는 남녀의 구별이 엄격했기에

일반적으로 중매를 통해서 얼굴도 모르는

상태로 예식을 진행하였다고 합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보셨을거에요 ㅎㅎ

또한 어른들도 얼굴도 못보고

시집을 가는 경우가 많았다고하구요~


하지만 현재에는 그 전통을 이어와서

전통혼례로 우리나라의 풍습을 지키며

예식을 올리시는 분들이 많답니다^0^




아마 전통혼례를 한번쯤은 지켜보셨다면

다양한 곡물들을 보셨을거에요~^^


그런 곡물의 의미를 살짝

알려드리고 가려고합니당!ㅎㅎ


쌀=부

대추=수

밤=복

닭=자손

소나무,대나무=절개

청홍실=금슬

을 의미한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의미를 조합해보니

정말 뜻도 좋고, 멋지지 않나요?


행복한 가정을 꾸리기위해서

필요한 모든것들이 포함되어있는

예식을 올리는것이 전통혼례이기때문에

다른 어떤 예식보다도 저는

의미있다고 생각을해용!! ㅎㅎ



요즘은 의외로 국제결혼을

올리시는 분들께서

전통혼례를 하시는 경우가

점점 많아지고 있답니다:D


해외에서도 우리의 전통적인

혼례에 대해서 궁금증과

풍습을 인지하기위해서 많이

경험하려고 하기때문인데요~


점점 외국인 방문자수도 많아지는

한국이다보니 세계적으로

한복을 알리고 우리의 좋은 풍습들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아닐까요?



저는 한복을 입고 단란하게

찍은 사진들이 왜이렇게 좋을까요?


전통혼례라고하면 왠지 긴장해야하고

이것저것 알아야할 것들이 많을거라고

생각이 들지만 막상 접해보면

그렇지 않다는것을 느껴보실 수 있답니다.


그래서인지 예식장보다는 편안한

미소와 마음으로 많은분들을

맞이할 수 있어 더욱 의미있는것 같은데요.


여러분들도 만약 너무 딱딱한

예식장이 아닌 편안함을 강조한

결혼식을 올리고 싶으시다면

전통혼례를 추천해드리고 싶네요:D




우왕~ 이렇게 많은 분들이

함께 전통혼례에 참석하시면서

어르신들이 한복을 입어주시니

예식장 분위기가 장난아니죠??


이처럼 결혼식장에는 정장을

입고 많이들 참석하신다면

전통혼례에서는 연령대를

불문하고 모든 분들이 한복을

입고 참석해 주신답니다~


그래서인지 더욱 보면 볼수록

왜 매력이 있는지 아마

느껴보실 수 있을거랍니당!




저도 만약에 주변에서 전통혼례를

올리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한번쯤은 꼭 한복을 입고

참석해보고 싶은 마음인데요~


매번 정장만입고 갔었다가

한복을 입고 참석하면 어떤

기분일까 궁금하기도 하답니다:D


다양한 결혼식의 방법들이

많이 있겠지만 고유의 우리전통의

예식을 접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정말 박수를 보내드리고 싶네요~ㅎㅎ


어떤 예식을 준비하시던지 밝은 웃음과

행복한 미소들만 가득 차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