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틀 & 사진/하객 한복

동생결혼식한복 입어 본 사람은 알아요.

베틀한복 2020. 1. 30. 18:04





저도 처음에는 귀찮게 동생결혼식한복을

꼭 입어야하나? 싶은 생각을 했었는데 일단

가서 보자는 마음으로 방문을 했는데 역시..

준비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


소중한 동생이 결혼하는데 아무 의상이나

입고 갈 수 있는게 누나 된 마음이었기 때문에

이렇게 결혼식한복 제대로 갖춰 입고 참석할 수

있게 된거에 크게 감사하고 있답니다 ㅎㅎ


왜 엄마가 그렇게~ 한복 입고 가라고~~

저에게 잔소리를 하셨는지 알 것 같더라구요!


저는 남동생이었는데 하객한복은 어떻게 입어도

상관이 없어서 일단 누구나 입어 볼 수 있는 멋진

디자인을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


결혼할 때 와는 또 다른 한복스타일이라서 저는

굉장히 설레이는 마음으로 준비했답니다 !!


여러분들도 그러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깔끔하니 너무 예쁘지 않나요?


딱 제가 찾던 스타일의 동생결혼식한복

이라서 바로 마음 속에 저장하였답니다:D


이렇게 뭘 준비하는 날이 오면 전날에 미리

뭘 입을지 알아보고, 생각하는 것도 저에게

있어서는 행복한 일인 것 같아요~ ㅎㅎ


결혼준비할 때는 이런저런 부분들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기도 했지만 그래도 이번에는

내가 입을 한복만 준비하면 되니깐 참 좋답니다~


평소에도 한복을 좋아하기는 하지만 이렇게

어떤 날을 위해 어울리는 한복을 준비하는게

즐거운지 모르겠어요 ^_^ ㅋㅋ


어떤 컨셉이 정해져 있어서 그럴까요?ㅎㅎ


처음에는 동생이 결혼한다는 소식에

실감이 나지 않았는데 하나씩 준비하는 모습을

옆에서 지켜보고 저도 동생 결혼식을 위해

이것저것 알아보니깐 실감이 났습니다~


한복을 입는다는게 그렇게 큰 부분이 아니라고

생각되실 수 있는데 막상 준비해 보면 생각보다

큰 부분을 차지한다고 생각이 되실 거예요 ㅎㅎ













동생결혼식한복으로 밝은 컬러를

입고 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D


하지만 저는 반대로 결혼할 때 충분히

밝은 색깔의 한복을 입어봤기 때문에

이번에는 좀 차분하게 입고 싶었습니다~


누가 봐도 하객이구나~ 싶은 느낌??


어떤 느낌으로 입으면 좋을지는 직접 보시며

결정하면 되기 때문에 결코 어렵지 않아요~


저도 종류가 다양하니깐 고르는게 어렵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막상 상담을

받으며 준비하니깐 오히려 편안하더라구요?


원래는 가족들이 한복을 잘 안 입는 편이었는데

제 결혼식을 계기로 한복에 새로운 열풍이 불어서

다들 한복을 준비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


여기는 한복의 종류가 워낙 다양하니깐

내가 입고 싶은데로 골라 입어도 다른 사람이랑

겹칠일이 없어서 결정하게 좋더라구요 ~


어떤 한복을 입을지 모를 때는 직접 부딪혀서

한복을 눈으로 담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확실이 이런 걱정은 했었던 것 같아요!


혹시나 톤 다운된 컬러로 동생결혼식한복을

입으면 나이 들어보이지는 않을까.. 말이죠!


하지만 그런 걱정은 괜히 했답니다~ㅋㅋ


오히려 더 날씬해 보였고, 어른들이 너는

나이를 거꾸로 먹는 것 같다며 칭찬을..ㅋㅋ


옛날에는 어려보인다고 하면 그렇게 싫었는데

요즘은 어려보인다는 말이 왜 이렇게 좋은지!!


특히 좋아하는 한복을 입고 그런 말을 들으니

앞으로 더 한복을 사랑하게 될 것 같아요~


앗!! 그리고 이건 혹시나 해서 드리는 말인데

신부님과 한복이 겹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느낌의 한복을 입는지 미리 체크한 뒤에 준비하면

더 센스 있는 가족룩이 되실 수 있을 거예요 >_<

저는 동생네랑 저랑 같은 곳에서 준비를 했기

때문에 적당히 잘 피해서 준비했답니다 ㅎㅎ















엄청 매혹적이지 않나요?


평소에도 붉은색을 좋아했기 때문에

한복으로도 괜찮을지 속으로 긴기민가

했었는데 색이 워낙 예쁘니깐..ㅎㅎ


자랑같지만 여기는 공장에서 만들어낸

원단과는 다르게 색감 자체고 굉장히

고급스러워 보여서 한복 자체만 봐도

충분히 멋스럽답니다 ㅎㅎ


특히 함께 입을 수 있는 한복도 다양하게 있고,

내 몸에 맞게 핏을 잡아주기 때문에 맞춤한복

이냐는 질문도 많이 들었던 것 같아요 ^-^


오랜만에 동생결혼식한복 준비하면서

메이크업도 하고 헤어도 신경썼더니 거울을

본 제 모습이 사뭇 다르게 느껴지더라구요~


이런게 소소한 즐거움이 아닐까요? ㅎㅎ


주인공은 아니지만 주인공처럼 아름다워

보일 수 있도록 욕심을 내봤는데 만족스러웠네요!


그렇다고 주인공보다 화려한건 아니기 때문에

개인만족이라고 하면 이해가 쉽겠죠?^0^















저희는 1남 2녀 이고, 동생이 막내이기 때문에

언니랑 함께 동생결혼식한복을 준비했어요 !!


처음에는 언니는 한복을 입지 않겠다고 해서

그냥 봐주기만 하라고 저를 따라왔는데 본인이

더 좋아하더니 자기도 입겠다고 하더라구요 ??


말리지는 않았지만 예뻐 보이는건 사람이라면

누구나 같은 것 같다고 생각했답니다 >_<

은은한 색감부터 한국적인 색감까지 없는

컬러가 없다고 할 수 있을 만큼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꼭! 예쁘게 준비해 보시길 바랄게요 ~


유행을 쉽게 타는 한복도 아니기 때문에 전통의

아름다움이 무엇인지 제대로 느껴보실 수 있을 거예요!


항상 느끼는거지만 특별한 날이 왔을 때 마다

한복을 준비하고 있는데 그럴 때마다 가장 만족

스러운 부분이 한복인 것 같아요 ㅎㅎ


여러분들도 충분히 좋은 한복집을 찾게 되면

인생에서 가장 멋진 의상으로 등극하게 될겁니다:D













마지막으로 모든 지점에서 지금까지

보신 한복들을 비롯해 더 다양한 한복들을

9개 지점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그 중에 큰 사랑을 받고 있던 수원점이

더 넓은 공간으로 이사를 가게되었습니다.


혹시나 주소를 잘 못 알고 계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으니깐 이미지에 있는 주소를

참고하셔서 방문해주시면 감사해요:D


누가 봐도 한복 제대로 준비했구나~ 싶은

생각이 들 수 있도록 완벽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