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틀 & 사진/결혼 한복

신부 한복 세상에서 맞춤이 가장 쉬웠어요~

베틀한복 2020. 1. 21. 17:18




저는 처음 한복맞춤을 하기 위해

방문했을 때 너무 어렵고, 막막하게만

생각했었던게 사실이었답니다 ㅠ0ㅠ


그래서 그냥 편리하게 대여로 준비할까?

싶었는데 난생 처음으로 나를 위한

신부한복을 준비하는건데 그냥 지나치면

아쉬울 것 같다는 생각에 조금은 겁이

났지만 용기내서 준비했었던 것 같아요!!


그런데 다행히 그때 베틀한복을 알게 됐고,

멋진 한복들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여러분들도 너무 막막하거나 어렵게만

생각하기 보다는 편안하고, 친숙한 의상으로

여겨지게 되셨으면 좋겠어요 ㅎㅎ


저도 지금은 결혼 후에 별도로 한복이 필요하면

혼자 가서 한복계약하고 나올 정도랍니다:D


그만큼 다양한 한복들이 있고, 전문적으로 하는

곳이기 때문에 한복 전문가 선생님들과 함께

편안하고, 즐거운 한복준비 가능하실 거예요!!














제가 요즘 홀딱 반한 한복입니다:D


다시 신부한복 맞춤을 준비할 수 있는

기회가 온다면 꼭 갖고 싶을 정도??^^


제가 한복맞춤을 하려고 했을 때는 너무

신부스러운 느낌보다는 평소에도 입을 수

있는 스타일을 선호했었는데 막상 다시

신부한복을 보니깐 마음이 끌리더라구요~


나는 어떤 느낌에 중점을 두고 준비할 것이냐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대략적으로

어떻게 준비하고 싶은지 생각 하고 가야지

가서 즉흥적으로 준비하는 일은 없을 것 같아요~


저는 귀가 팔랑팔랑 거려서 이게 예쁘다~ 저게

예쁘다~ 하면 다 맞다고 생각했는데 확실히 이거닷!

싶은 한복이 나타나기는 하더라구요 ㅋㅋ


솔직히 원단으로 보니깐~ 어떤 느낌인지 감이

오지 않아 그럴 일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배색이

워낙 좋고, 원단 자체가 고급스러우니깐 완성된

한복을 보지 않아도 어느 정도 감이 왔었답니다:D















일단 1차적으로 어떤 원단으로 신부한복을

할 것인지 준비를 하게 되면 가봉하는 날 와서

어느정도 완성된 한복을 입어보게 된답니다:D


길이나 색상 등등 다른 문제가 없다면 그대로

진행을 하는거고 길이가 짧거나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더 채워져서 제작이 들어가는데요!!


이렇게 한 벌의 한복맞춤을 하는데도 많은

정성과 노력이 들어간다는걸 그때 알았답니다.


그냥 내가 선택하면 기계로 뚝딱 만들어지는거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었는데 아니더라구요 ;;


확실히 한복이라는 의상이 얼마나 정성 가득

담기고, 멋진 의상인지 알게 되었답니다~


여러분들도 한복을 전문적으로 하는 곳에서

제대로 알아보신다면 저와 같은 생각이 들게

되실거라 믿어 의심치 않아용 ^-^















제가 한복맞춤을 할 때 엄마도 함께

가셨는데 예전과는 다르게 색감이나

디자인이 고와서 놀라셨다더라구요!!


그래서 혼주한복도 맞춤으로 할까..

고민을 많이 하셨었는데 대여한복도

마음에 드셨는지 그때 그때 본인이 입고

싶은 한복 입겠다고 과감히 대여로 ~ㅋ


속으로는 분명 맞춤한복에 욕심이

있으셨을 것 같은데 내심 저한테 부담

주지 않으려고 그러셨던 것 같기도 해요:D


암튼!!! 아무리 예쁜 한복사진들이 있어도

막상 방문을 하면 누구나 준비할 수 있는 한복

디자인들을 추천해주기 마련인데 여기는 정말

내가 원하는 스타일의 한복이나 내가 좋아하는

분위기의 한복을 추천해준답니다 ^-^


처음에는 종로쪽에 저렴해서 그쪽으로

상담을 받으러 갔었는데 저한테 추천해줬던

한복이 옆에 신부가 가봉하러 왔었던거랑

똑같아서 당황했었던 적이 있었거든요 ;;


나랑 체형, 피부톤 등등 다 정반대였는데

그런 한복을 추천해주니깐 상처를... ㅋㅋㅋ


그래서 찾은게 여기였답니다 ~>_<















또한 여기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이유는

색감이 다른 곳과 달랐다는 것이었는데요!


보통 비슷한 색감~ 비슷한 원단의 패턴~

등으로 저한테 큰 울림을 주지는 못했는데

여기는 자체적으로 원단을 제직, 염색을 하고

있기 때문에 공장에서 찍어낸 원단들과는

확실한 차이를 보여주고 있답니다:D


그래서 지금까지 열혈팬이 된게 아닌가 싶어요~


처음에는 큰 기대를 갖지 않았던 한복이었는데

제대로 준비하고 나니깐 이렇게 멋진 한복을 왜

이때까지 모르고 있었나 싶기도 하더라구요 ;;


제 결혼식 날 입었던 신부한복은 그날 친구들의

큰 이슈거리가 되어서 결혼하는 친구들이 많이

물어보고, 본인들만의 색깔을 담아 준비했답니다.


한복맞춤은 기성한복처럼 똑같이 준비하기 보다는

개개인의 특색을 살려서 입는게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런 매력들을 하나하나씩 잘 끄집어내주는

곳이 베틀한복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네요 ㅎㅎ















패턴이 너무 예술인 것 같지 않나요?


이런 패턴의 원단은 아마 보신 적이

없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드네요;D


신부한복이기 때문에 준비해 볼 수 있는

디자인이라서 저도 굉장히 준비해보고

싶었는데 많은 분들도 이렇게 예쁜 디자인이

있다는걸 알게 되셨으면 좋겠어요 ㅎㅎ


한복을 고전적인 색감과 디자인만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으실 것 같은데 꼭

그런 한복들만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다양한

스타일이 있는 한복으로 나는 어떤 변신을

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시길 바랄게요 >_<

저는 다른건 몰라도 한복맞춤 준비하는 일이

너무 재미있고, 즐겁게 와닿았거든요 ㅎㅎ


여러분들도 그런 한복준비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럴려면 마음이 맞고, 만족스러울 수 있는

한복집을 찾는게 중요한데 베틀만큼 완벽한

곳이 있을까 싶은 생각이 드네용 ^-^ ㅋㅋ













큰 사랑을 보내주신 베틀의 9개 지점 중

수원점이 이전을 하였답니다 ^-----^


방문하시기 전에 주소는 꼭꼭!! 한번 체크해

주시고 오시는게 좋은데요 ~ㅎㅎ


혹시나 다른 문의사항들이 있다면 위에

있는 연락처로 문의해 주신면 친절한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


지금까지 보신 모든 멋스러운 한복들은

어느 지점을 가도 준비해 볼 수 있기 때문에

나만을 위한 한복맞춤을 원한다면 베틀과

함께 바꾸어 나가보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