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틀 & 사진/신랑신부 한복

전통혼례 나 떨고있니?

베틀한복 2016. 10. 5. 16:05




일반적인 결혼식이 아니라

전통혼례이기때문에 더 떨리고,

두근 거리는 감정이

느껴지는게 아닐까요?^0^


저도 옛날에 이런 혼례방식에

대한 관심이 많았기때문에

꼭 !! 해보고 싶은 모습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ㅎㅎㅎㅎ


이렇게 결혼식을 할 수 있구나~

하면서 예쁜 전통혼례복도 함께 보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봐요>0<




전통혼례를 하게되면 가장 좋은 것은

제대로된 우리의 전통을 직접

경험하고, 실천해볼 수 있다는 것인데요:D


아직도 민속촌이나 곳곳에서는

이런 전통적인 혼례를 많이 하고 있기에

관심있으신 분들이라면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않고, 경험해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일반적으로 길에서나 결혼식에서

대체적으로 봤던 한복이 아니기때문에

조금은 특별한 마음이 들지 않을까요~?


"흥겨운 잔치"라는 말이 굉장히 잘 어울리는

혼례식으로 남들과는 다르게 기억할 수 있는

추억을 만들어보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활옷은

조선후기에 공주나 옹주들의

예복으로 사용되었었는데 현재까지

혼례할때 일반인들도 함께 입을 수 있는

의상으로 바뀌었던거랍니다:D


또한 우리가 알고 있었던 전통혼례복의

틀을 살짝 변형해서 다양한 컬러로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기때문에

결혼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한복이 아닐까 싶네요~


혼례복을 입고나서 머리에

면사포를 써도 어울리고,

족두리로 멋을내도 멋지답니다>0<


솔직히 우리옷에 어떤 장신구를

달아도 조화롭게 어울리면서

예쁨을 유지할 수 있는 의상이

 또 없다고 생각을 해용 ㅎㅎㅎ



한국적인 느낌이 강하다는

인상을 심어주는 한복일 수 있어요!


저는 제대로 한국적인 멋이

어떤 것인지를 많은 분들에게

보여드리고, 알려드리고 싶은 마음인데요.


아마 전통혼례를 할때만 이런

활옷을 입는다고 생각하실겁니다:D


하지만 요즘은 웨딩홀에서도 이렇게

멋진 전통혼례복을 입고 입장하시기에

장소는 절대 상관이 없는데요 ㅎㅎ


예쁜 웨딩촬영에 담고 싶으셔도 좋고,

나의 결혼식날을 더 특별하게

꾸며줄 수 있는 날을 위해 입는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네요




보시면 알겠지만 전통혼례에

참석하시는 하객분들 즉, 친구,지인,

등등 모든 분들도 함께 한복을 입고

참석하실 수 있답니다 ㅎㅎㅎ


우리가 일반 결혼식을 갈때는

정장을 차려입는게 보통인데

전통혼례는 다르다고 할 수 있죠!!


평소에 한복을 입어보지 않았던

분들도 이번 기회를 통해서 나의

또다른 모습을 확인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는데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다양한 모습들을 보여주고,

재미거리를 제공하기때문에

그냥 하루만 어떻게 입는 그런

한복이 아니라 추억할 수 있는

의상이 될거라고 생각한답니다 ㅎㅎ



한편의 동화를 보는 듯

드라마틱한 분위기를

마음껏 어필해보시겠어요?^^


하늘에서 내려온 선남선녀라고해도

어색하지 않을정도로 완벽한 전통혼례를

만들어줄 수 있는 의상이 있기때문에

두려울건 하나도 없답니다>0<


옛날에 우리는 어떤 방식으로

혼례를 올렸었는지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되시지 않을까 싶은데요~


저는 여러분들이 정말 멋진 한복으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신랑신부님이

되셨으면 하는 바램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