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틀 & 세상/세상 + 이슈

대림미술관) 청춘, 그 찬란한 기록 - Ryan McGinley 사진전에 다녀오다!

베틀한복 2013. 12. 4. 18:15

대림미술관) 청춘, 그 찬란한 기록 - Ryan McGinley 사진전에 다녀오다!

 

 

안녕하세요 !!ㅎㅎ

친한언니가 흥미로운 사진전이 있다고 해서

구경갔다 왔어요~~ㅋㅋㅋ

언니가 입장료도 내줘서 ㅋㅋㅋ 저는 돈 안들었답니다 >_<!!!

입장료는 5천원~~~!!! 대림미술관 회원은 3천원!!!!!

 

 

 

대림미술관 라이언맥긴리 사진전 입구~!!!

경복궁 3번출구에서 쭉~ 직진하다보면 스타벅스가

나오는데요~ 스타벅스에서 우회전하면 골목이 나와요!!!

거기서 쭉 걸어오시면 됩니다 >_<!!!

자랑, 언니 둘다 길치여서 쫌 헤맸어요~!!

여러분들은 저희처럼 헤매지말고 잘 찾아가세용~~

 

 

 

계단올라가면서 찍은사진들이에요~

하얀벽에 까만색으로 글씨가 쓰여있는데

깔끔하고 심플해서 보기 좋더라구요~!!

전 심플한 인테리어를 좋아해서 그런지

첫인상이 굉장히 좋았어요!!ㅎㅎㅎ

 

 

 

 

(2층에서 찍은 사진들~)

저는 아침일찍가서 큐레이터분의 설명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설명을 들으니 그냥보는거랑 다르게 사진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도 듣고 좀 다른관점에서 보게되더라구요!!!

처음 입장했을때는 누두사진이 굉장히 많아서 민망했었는데

설명을 듣다보니 자유로워 보이고 멋져보였어요 !! 

(아참!! 두번째 사진은 아이슬란드의 시규어로스라는 밴드의

앨범사진으로 쓰였다고 해요~~!!ㅋㅋㅋㅋㅋ)

 

 

 

 

 

(3층에서 찍은 사진들~)

 

굉장히 자유로워 보였던 사진들.

영화에서 보던 10.20대들의 자유로운 청춘들

같아서 정말 멋져보이더라구요 ㅋㅋㅋ!!

근데~ 3번째 사진은 꼭 인형같지 않나요?

인형이 아무렇게나 툭 버려져 있는거 같은 느낌?

 

 

 

(3층에서 찍은 사진들~)

 

3층에 동물과 사람이 같이찍은 사진이 있었는데요,

사람이 주인공이 아니고 동물들이 주인공이래요 ㅋㅋㅋ

그래서 사람보다는 확실히 동물들이 눈에 띄었어요~

전 사람들이 누드로 있었던거는 선정적으로 보이지

않았는데, 동물사진에서 좀 선정적으로 보이는게

몇개있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제가 음란마귀가 껴서 그런가요???ㅋㅋㅋㅋㅋ

 

 

(3층에서 찍은 사진들~)

 

정말 귀여웠던 사진들 >_<~~ㅋㅋ

오른쪽사진은 원숭이인데요 ~

저는 다리에 색연필끼운건지 알았는데

알고보니까 깁스한거였어요!!!ㅋㅋㅋ

다리가 저길이만큼 길다고 하더라구요 ㅋㅋㅋㅋ

완전롱다리임ㅋㅋㅋㅋㅋ

 

 

 

요건 미술관 내부인데요~

천장이 엄청 높았고 바닥은 온돌바닥으로 되어있어요~

큐레이터 분이 설명해주셨는데, 일반가정집을

프랑스인 건축가가 다시 인테리어해서 건설한게

대림미술관이라고 하더라구용 ㅋㅋㅋㅋㅋ

그래서 그런지 바닥만보면 일반가정집같았어요~~ㅋㅋ

 

 

요긴 4층~ 뮤직비디오 보는곳이에요.

라이언 맥길리가 직접 감독한 뮤직비디오래요~

(2층에서 설명한 아이슬란드 시규어로스 밴드의 뮤직비다오!!)

 

 

 

 

개인적으로 제일~ 마음에 들었던 사진들!

 

사진전에 가기전에 인터넷으로 기본정보를

찾아보는데 후기가 둘로 갈리더라구요..

너무 선정적이다 vs 예술이다..

제가 느끼기에는 반반인거 같아요~

큐레이터의 설명을 들어서 일수도 있는데

처음에 입장했을때는 사진이 90%정도 나체사진이여서

당황했었는데 큐레이터의 설명을 들으니 다른관점에서

보게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

여러분들도 기회가 되시면 꼭~ 큐레이터의 설명을

들으면서 보시길 바래요!!!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