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틀 & 세상/한복의 모든 정보

웨딩한복, 결혼한복에 어울리는 한복 메이크업, 헤어스타일

베틀한복 2010. 7. 1. 18:07

웨딩한복, 결혼한복에 어울리는 한복 메이크업, 헤어스타일

 

단아하고 우아한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는 우리 전통 옷, 한복.

오늘은 웨딩촬영 날, 예쁜 결혼한복사진을 위해서~

결혼한복에 어울리는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을 알아보겠습니다.

 

                                                                                                                                                   (출처=베틀한복)


 

한복 메이크업

 

한복은 그 색상만으로도 충분히 화려하고 아름답기 때문에~ 메이크업을 짙게하는 것은 금물!

피부색은 조금 밝게 하고 입술에 포인트를 줍니다.

웨딩촬영을 할 때에는 자연스럽게 윤곽수정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Base*

베이스는 피부톤보다 한 톤 밝게 화장하여 화사한 피부를 표현해주도록 합니다. 전체적으로 매끄럽고 자연스러운 윤기만 주도록 하고, 파운데이션은 너무 두껍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꼼꼼하게 발라줍니다. 한복 디자인상 목이 강조되기 때문에 얼굴색과 경계가 생기지 않도록 목선도 섬세하게 메이크업을 해주어야 합니다. 또한 한복을 입을 때 올림머리를 하는 경우, 이마와 얼굴 라인이 모두 드러나게 되는데 이마라인과 얼굴 옆선 턱에 옅게 쉐이딩을 주면 축소된 느낌을 주게 되므로 얼굴을 작아보이게 해줍니다.

 

*Eye*

한복 메이크업은 입술과 볼터치를 화사하게 해줘야 아름답기 때문에 아이메이크업은 최대한 색감을 자제하면서 자연스럽게 표현해야 합니다. 짙은 색감보다는 베이지, 인디핑크, 브라운 같은 누디한 느낌을 주는 옅은 색상으로 하여 신부한복의 색상에 맞게 색을 선택해 메이크업 해줍니다. 눈썹은 두꺼우면 투박해 보이고 얇으면 나이들어 보이기 때문에 너무 짙거나 가늘지 않게, 각지거나 날카롭지 않게 부드러운 느낌으로 그려줍니다.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강조하여 깊이 있는 눈매를 연출하고 눈썹 끝을 한복의 선처럼 둥글게 내려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Rip*

한복 메이크업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 립메이크업! 그런 만큼 립메이크업은 깔끔하면서도 눈에 띄도록 표현해어야 합니다.

한복과 비슷한 색상으로 하면서 레드나 핑크 계열의 색상처럼 선명하고 강렬한 느낌의 립스틱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Cheek*

얼굴의 입체감을 살려주는 치크 메이크업은 화사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합니다. 한복은 평면 재단으로 지어지기 때문에 입체감을 살려주면 더 맵시있는 한복 스타일을 볼 수 있습니다. 볼터치는 립스틱과 동색계열의 색으로 부드럽고 둥글게 터치하여 홍조를 띤 듯한 느낌이 들도록 해줍니다. 단, 지나친 입체 화장을 하면 어색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출처=베틀한복)


 

한복 헤어스타일

 

한복에는 역시 업스타일 같이 단정하고 깔끔한 헤어스타일이 좋습니다.

자신의 머리 길이에 따른 여러 가지 한복 헤어스타일로 한복을 더욱 예쁘게 입을 수 있습니다.

 

                                                                                                                                                     (출처=베틀한복)

*긴머리*

 한복에 가장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인 쪽머리. 중앙가르마를 타고 양쪽 머리를 깨끗하게 정돈해 뒤 쪽에서 쪽을 진 뒤, 비녀를 꽂아 분위기 있는 한복 스타일을 연출해줍니다. 이마가 너무 넓지 않고, 얼굴형이 갸름한 신부에게 적합한 한복헤어스타일로 정갈한 이미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스타일을 현대에 걸맞게 스타일링한 댕기머리 스타일도 좋습니다. 가르마를 지그재그로 탄 뒤 머리를 모아 한쪽 옆으로 땋아 내려줍니다. 마무리 할 때 전통댕기를 달면 귀엽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입체적인 느낌을 잘 살린 헤어스타일로 귀여운 느낌의 신부에게 잘 어울립니다.

 

*짧은머리*

 전체적으로 웨이브를 살린 뒤 앞머리를 뒤로 넘겨 가운데 부분에 비녀와 뒤꽂이를 헤어핀으로 이용해 한복에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해 줄 수 있습니다.

 앞머리는 옆가리마를 타서 자연스럽게 빗어내려 이마가 드러나게 붙여준 후, 뒷머리에 가발을 덧대 풍성하게 해주고 앞머리와 뒷머리 경계부분에 꼬아둔 부분가발을 이용하면 짧은 머리로도 풍성한 스타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단발머리 같은 경우에도 부분가발을 이용해서 스타일링 할 수 있습니다. 가르마를 타고 옆머리를 단정히 빗어내려 뒤쪽에서 타이트하게 묶은 후에 부분가발을 여러겹 겹쳐 풍성하고 화려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출처=베틀한복)

 

웨딩드레스를 입을 때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이중요하듯이~

한복도 한복에 어울리는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을 했을 때 더욱 예쁜 결혼한복을

볼 수 있습니다. 웨딩한복, 결혼한복에 어울리는 한복 메이크업, 헤어스타일로

웨딩촬영 날, 결혼식 날 더욱 아름다운 신부님이 되어 보시길 바랍니다^^

 

 

자연의 색 그대로 물들다 *베틀한복*

www.bett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