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틀 & 사진/신랑신부 한복

똑부러지는 전통혼례라는거!

베틀한복 2016. 8. 24. 14:35




똑부러지게 준비할 수 있는

전통혼례를 알고 계시나요?!^^


보통은 혼례복이 준비도어있기에

그다지 큰 관심이 없으실 수 있겠지만

어떻게 진행하는 것이며,

일반 결혼식과 다른 부분은

어떤게 있는지 함께 알아봐용!!


파헤쳐보면 볼수록 재미있고,

신기한 부분들이 많이 있을겁니다:D




전통혼례가 너무너무 좋고,

멋있다고 생각이 드는것은

바로 활옷이 빠질 수 없죠!!


신랑님이 입으신 예복도 신부님이

입으신 한복과 너무 잘 어울려서

현대적인 세련미가 느껴진답니다><


딱... 보면 베틀한복스럽다는

단어가 떠오르게 하는데용 ㅎㅎ


그만큼 웅장하면서도 다른 것과

비교할 수 없는 고급스러움이

겸비되어있기때문에 더 뜻깊은

결혼식을 만들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전통혼례를 할때는 웅장한 혼례복으로

차려입지만 다 끝난 뒤에는 이렇게

간편하고, 아름다운 신랑신부한복으로

인사를 드리고 있답니다><


우리가 일반 결혼식을 갔을때도

결혼식이 끝나고 난뒤에 밥을

먹고 있으면 신랑신부님이 한복을

차려입고, 인사를 드리려 돌아다니시죠?


그런 풍습이 아마 옛날의 전통혼례

모습에서 나온게 아닌가 싶습니다^^


활옷도 멋있지만 딱! 전통한복 스타일도

굉장히 멋있다고 느껴지네요:D



야외에서 보통 전통혼례를

치루기때문에 9월달이나 10달이

가장 좋은 날이라고 생각을 해요 ^^


물론!! 봄도 좋지만 이제 다가올

계절을 이야기하고 있는거랍니다~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고, 야외에서

한복을 입기 가장 좋은 시기이기때문에

이때를 잡아서 전통혼례를 올린다면

굉장히 멋있는 날이 되지 않을까요?


은은하게 지는 해도 하나의 작품처럼

굉장히 멋있어 보일 것 같은 생각이드네요:D



아름다운 활옷!!


아까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굉장히

다양한 모습으로 존재하는 의상이기에

나만의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는

좋은 한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아시는 분도 예식장에서

활옷을 입고 식을 올리셨는데

너무너무 멋있고, 일반 웨딩드레스보다

100배는 멋졌었던 기억이 있어용!!


독특한 의상을 입게 된다면

끝없는 시간이 흘러도 절대

잊혀지지 않는 날이 될 것 같죠?!




언제봐도 즐겁습니다:D


전통혼례는 일반적인 결혼식과 다르게

하나의 잔치를 경험하는 느낌인 것 같아요:D


특히 함께 해주시는 모든 분들이

웨딩홀에서는 정장을 갖춰입는다면

여기서는 모두가 한복을 입기때문에

더욱더 의미가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더 뜻깊은 결혼식을 원하신다면

이런 재미가 함께 하는 전통혼례도

빼놓으면 안되는 부분이겠죠?!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