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틀 & 사진/두루마기,배자,당의

신랑신부한복, 전통한복 배자 - 예쁜 배자한복에 대해 알아보기

베틀한복 2010. 7. 6. 14:52

 

            신랑신부한복,전통한복 배자-예쁜 배자한복에 대해 알아보기

 

 

신랑한복은 듬직한 느낌을, 신부한복은 화사한 느낌을 주는 결혼한복입니다.

노란색으로 맞춘 배자가 결혼 한복으로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ㅎ

 

당고조가 소매를 짧게 한 옷을 만들어 반비라고 했던 것이 오늘날의 배자라고 하는데요.

장배자, 단배자, 반비 등 여러가지 형태의 배자 중 반비의 짧은 형태의 배자가 오늘날까지

남아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검은색 바탕에 치마와 어울리는 꽃수가 매력적인 고급 배자 한복.

안정적인 느낌을 주면서 화사한 분위기를 풍기는 신랑신부한복입니다.

 

본래 배자는 소매가 없는 조끼 스타일로 겨울에 부녀자가 입던 방한복이었습니다.

과거 신라시대 때에는 4~6두품녀들이 반비를 입었다는 기록이 있는만큼 반비(배자)는

높은 계급의 사람들이 입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만큼 배자 안에는 실용성과 사치성을 겸하기 위해 모피를 넣었다고 해요.

 

 

개화기 때에는 양반집 부인과 기생들의 사치품으로 애용되었다고 해요.

그 당시에도 고급 비단 원단을 사용하고 털배자를 만들어 입었다고 합니다.

오늘날의 배자 한복을 봐도 초봄, 가을, 겨울날 같은 날 체온 유지를 위한 것도 있지만~

배자 한복의 아름다움 때문에 결혼 한복으로 더 많이 입으시는 것 같아요.

 

 

갈색 바탕에 무늬가 화려하면서도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있는 배자 한복.

일반 한복도 아름답지만~ 배자까지 입어주면 더 아름다워 지는 것 같아요~

 

배자는~조선후기부터 남녀 모두 착용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요즘에는 예쁘고 편한 배자는 신랑신부한복으로 인기있는 한복입니다.

 

 

상큼한 매력이 느껴지는 신랑신부 커플 배자 한복이네요~

등판에도 조각보와 리본으로 센스있게 꾸며준 예쁜 배자 한복!

 

배자는 커플 한복의 느낌을 살릴 수 있어서 많은 신랑신부님들께 인기있는 한복입니다.

커플 한복 느낌을 살리기에 커플 배자만한 것이 없는 것 같아요ㅎ

 

 

배자한복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한복 사진으로 봐도 정말 아름답죠?ㅎ

과거부터 현재까지도 고급스럽고 아름다움을 간직한 배자 한복~

한복의 맵시를 아름답게 해주는 한복 디자인 때문에 오래도록 사랑받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