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틀 & 세상/세상 + 이슈

[수원한복/당의/털배자] 탈모! 탈모 증상을 완화시키는 민간 요법

베틀한복 2008. 12. 10. 10:40

[수원한복/당의/털배자] 탈모! 탈모 증상을 완화시키는 민간 요법

1. 매 식사때마다 검정깨를 많이 먹으면 발모를 촉진함과 동시에 머리가 희게 새는 것도 방지하게 된다.

 

2. 순수한 참기름과 소금을 반반으로 섞어 잘 개어서 탈모 부분에 문질러 흡수시킨다.

 

3. 해초의 일종인 녹미채를 식사 때마다 장복하면 머리숱도 많아지고 백발도 방지해준다.


4. 싱싱한 생강을 강판에 갈아 그 즙을 2배의 물로 희석한 다음 탈지면에 적셔 탈모 부위의 피부를 문질러 흡수시킨다.


5. 쌀겨기름을 받아서 매일 2회씩 탈모부위에 발라주면 발모를 촉진한다. 쌀겨기름을 받는 방법은 밥공기 위를 한지로 덮고 실로 동여맨다. 그리고 팽팽한 종이에 바늘로 여러 개의 구멍을 뚫어 놓는다. 그 위에 쌀겨를 수북이 올려놓고 맨 꼭대기에 숯불 한 덩이를 올려놓는다. 그러면 쌀겨가 타들어 가면서 번져 나온 기름이 종이의 구멍을 통해서 공기 속으로 떨어진다.


6. 뽕나무 껍질을 달여 만든 즙을 탈지면에 적셔서 탈모 부위를 문질러 준다. 매일 계속하면 비듬이 없어져서 탈모를 방지하게 된다.

 

7. 배추씨로 기름을 짜서 탈모 된 부위는 물론, 머리털이 있는 두피에도 고루 바른다.


8. 삼잎을 뜯어다가 그 물에 머리를 감으면 비듬이 없어진다.


Tip.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탈모의 전조

⊙ 머리숱이 준 것 같다.

⊙ 머리에 기름이 낀다.

⊙ 자주 가렵다

⊙ 비듬이 많이 생겼다.

⊙ 전보다 머리 감고 나서 빠지는 머리가 많이 늘었다.

⊙ 모발에 탄력이 없다.

⊙ 모발이 잘 끊어진다.

⊙ 두피가 건조하고 당긴다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전문의의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MDllZDI1ODliZTBiMmRhZjA4OTM3MTZkNjE4YjcxZjg= MDllZDI1ODliZTBiMmRhZjA4OTM3MTZkNjE4YjcxZjg=MDllZDI1ODliZTBiMmRhZjA4OTM3MTZkNjE4YjcxZj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