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틀 & 사진/혼주 한복

가슴이 뛰는 예단한복 잘 선택했죠?

베틀한복 2021. 10. 28. 14:58

 

 

예단한복은 곧 혼주한복이라는

말이 있는데 옛날에는 비단을 양가

집안이 나누어 가졌었다고 하는데

요즘은 한복으로 함께 입으신답니다:D

 

어떤 분들은 혼주한복은 대여를 하고,

평소 집안 잔치, 행사에 입을 한복을

따로 맞춤하시기도 하는데 그건 어머님들이

원하시는 편으로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어떤 디자인으로 어떻게 입어야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단아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예단한복을 준비해 보게 되었어요 ^-^

 

저도 오랜만에 한복을 봐서 그런지

괜히 가슴이 뛰고, 우리 엄마가 입으면

어떤 한복이 잘 어울릴까? 라는 행복한

상상을 하며 준비하게 되었는데요 !!

 

한복은 누가 입는지에 따라 컬러, 디자인

등등이 결정되기 때문에 어머님들에게

어울리는 한복으로 센스있게

준비해드리는게 가장 좋겠죠??

 

 

 

 

 

 

 

 

 

 

저는 개인적으로 붉은색이 들어간

한복을 좋아하는데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강렬한 컬러감 때문인지 이목구비도

뚜렷해 보이고, 시선이 확! 집중되기

때문에 주인공인 날에 입으면 좋답니다.

 

의외로 많은 분들이 붉은색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붉은 색이라고 해도

색감의 온도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예단한복으로

좋은 컬러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

 

우리가 일상복에서는 쉽게 접근할 수 없는

컬러이기 때문에 더 매력적인 것 같은데

한번쯤 입어보면 좋지 않을까요 ??

 

저도 실제로 입어봤었는데 훨씬 매혹적이고,

내 자신이 멋져보이기 때문에 자존감을

높여주기에도 제격인 것 같더라구요~~

 

 

 

 

 

 

 

 

 

 

 

제가 꼭 보여드리고 싶었던 모습!!

 

같은 저고리라고 해도 어떤 치마를

배색했는지에 따라서 분위기가 달라져요.

 

어떤 분들은 모델이 입고 있는 한복

그대로 준비해야된다고 생각을 하시는데

개개인마다 원하는 배색이 다르기 때문에

그런 부분을 살려 예단한복을 준비하기에

더 나에게 어울리는 찰떡의 한복을

준비해 보실 수 있는 거랍니다 ^-^

 

특히 누구보다 한복이 잘 어울리는

어머님이 입으시는 의상이기 때문에

실제로 입었을 때는 사진으로 봤을 때 보다

훨씬~~~~ 아름답고 멋지다는거 기억하세요!

 

저희 엄마도 과거에 입었던 한복만 생각해서

다 비슷하지 않을까? 하셨다가 막상 한복을

입고 나서는 이렇게 멋져졌냐면서 동네방네

자랑을 하고 다니셨던건 안비밀이랍니다~

 

여러분들도 그렇게 자랑할 수 있는 멋진

한복 준비해드리는건 어떨까요 ??ㅎㅎ

 

 

 

 

 

 

 

 

 

 

 

 

저는 녹색을 참 좋아해요:D

 

그래서 제가 결혼할 때도 맞춤한복은

녹색이 들어가게 제작을 했는데 지금도

잘 활용해서 입고 있는 중이랍니다~~

 

저는 결혼 후에 한복 입을 일이 있을까?
싶은 생각을 했었는데 형제, 자매가 많은

편이라서 그런지 의외로 많더라구요 ㅎㅎ

 

그만큼 엄마도 예단한복 입을 일이 많이

있어서 고심 끝에 준비해드린 한복을 정말

잘 ~~ 활용하고 계시는 중이랍니다 >_<

 

 

 

저는 저희 엄마가 친척들 결혼식 때

항상 정장 비슷하게 입으셔서 그런 의상을

좋아하시는 거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한복을

준비해드리니 정말 좋아하시더라구요 ??

 

역시 어른들은 한복이 우선이구나 싶었어요~

 

확실히 잔칫날에 한복을 입고 참석하니

더 보기 좋았고, 화사해 보였다고 할까요?

 

 

 

 

 

 

 

 

 

 

 

 

예단한복으로 보여줄 수 있는 모습은

정말 정말 다양하다는거 아시나요???

 

이미 대여한복도 다 둘러보지 못할

정도로 많이 준비되어 있는데 맞춤한복은

우리가 상상하지도 못할 만큼 폭 넓은

디자인으로 준비할 수 있기 때문에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나만의 한복을

준비해 볼 수 있는 것이랍니다 ~~

 

원단 종류, 컬러, 디자인 하나하나

내가 다~ 결정할 수 있기 때문에 저도

맞춤한복을 준비해 봤었지만 그렇게

떨리고, 긴장되었던 순간이 없었어요!!

 

그만큼 결과물도 마음에 들었고, 확실히

고급진 한복집에서 준비했다는게 다른

사람들이 입은 한복과 비교해도 눈으로

딱!티가 나서 괜히 뿌듯해지더라구요 ^-^

 

 

 

그건 혼주님들 사이에서 빛나는

저희 엄마도 마찬가지였었답니다~

 

그래서 예단한복이 중요한거 아니겠어요??

ㅋㅋㅋ

 

 

 

 

 

 

 

 

 

제가 오늘은 어머님들이 입으실 수 있는

예단한복을 위주로 보여드렸는데 한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아버님들을 위한 한복들도

있기 때문에 함께 준비해보셔도 좋답니다:D

 

과거에는 아버님들 정장을 준비해

드렸었지만 요즘은 부모님들 함께

한복을 준비해드리는 추세이기 때문에

한번 알아보시길 권해드리고 싶어요!!

 

이미 아시겠지만 베틀은 아버님들의

한복도 완벽하게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어머님들의 예단한복 준비하는 김에 함께

둘러보셔도 좋지 않을까요?? 

ㅎㅎㅎ

 

 

함께 준비하기에 더 의미있고,

다른 사람이 아는 부모님들을 위해

준비하는 한복이기 때문에 더 가슴뛰는

추억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생각보다 한복을 준비하는 일이 굉장히

새롭고 즐겁기 때문에 너무 두려워 하기

보다는 편안하게 다가가 보셨으면 좋겠어요.

 

그러면 어느새 어머님들이 원하셨던

한복이 눈 앞에 짜잔!하고 나타날거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