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틀 & 사진/신랑신부 한복

손이가는 내 스타일의 맞춤한복

베틀한복 2020. 11. 23. 12:07

결혼식을 앞두고 맞춤한복으로 한복을 준비하시는

신랑신부님들이 계시죠~ 한복맞춤은 자주 입지 않을까봐

걱정을하면서 한복대여를 고려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어떤 선택을 하셔도 나한테 잘 어울리고

예쁜 한복을 입을 수 있는건 변함없는 한복브랜드이지만

그래도 베틀한복에서 한복맞춤을 하시게 된다면

이런 느낌으로 스타일제안하면 좋겠다 싶어서

고객님의 이야기와 함께 손이 자주 가게되는 내 스타일의

맞춤한복을 얘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전 한복을 맞추신 고객님께서는 결혼을 앞두시고

여느 신랑님과 신부님들처럼 한복을 대여로 할지

맞춤으로 할지에 대한 고민이 크셨데요~

 

두 한복의 성격이 비슷한듯 다르기때문에

고민이 많이 되는 부분이기도 하죠^^

 

고민을 하던 신랑,신부님은 맞춤한복을 하셨는데요,

이유는 내년이나 내후년에 도련님의 결혼식을

앞두고 있기때문에 차라리 한복을 맞추는게 좋겠다

싶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신랑님의 사촌동생분들도

연이어서 결혼식을 앞두고 있어서 한복을 입고 참석을

하려고 한복맞춤을 생각하시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필요한 부분이 많으면 매번 행사를 앞두고

한복을 대여하시는것보다 맞춤을 해두시면

두고두고 입을 수 있기때문에 경제적인 부분에서도

훨씬 더 이익이되죠~그래서 맞춤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구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소장을 할 수 있다는게 전 가장 큰 매리트라고 본답니다^^

 

내가 결혼할때 입는 의상을 소장할 수 있다는거

의미있는 일인거 같아서요~드레스와는 다르게

부피가 덜 차지해서 의미있는 이런 의상을

소장해보는것도 참 좋겠더라구요:D

 

 

 

그리고 저희 새언니의 경우를 보니까

조카 돌잔치때도 활용을 해서 입었어요!

결혼할때 맞춤한복을 해두었던 옷을

애기 돌잔치때 입으니 그것도 하나의 의미가

있을거 같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런데 이런식으로 한복맞춤을해서 긴 시간을

두고 입으려고 한다면, 한복의 디자인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해서 맞추시는걸 추천하는데요!

새언니도 결혼할때 최대한 심플하고 튀지 않은

느낌으로 맞춤한복을 하라고 제가 추천을 해줘서

튀지 않게 한복을 맞췄어요~ 그렇다보니 지금 몇년이

지났는데도 촌스럽지않고 처음 세련됐던 그 느낌

그대로 입을 수 있어서 한복을 맞추려면

이렇게 해야되구나~하고 한번 더 생각했답니다^^

 

 

아무리 유행은 돌고 돈다고해도 한복은

유행이라는게 많이 있지는 않지만 돌고 도는

스타일의 의상 쪽에는 해당되는거 같진 않아요.

 

전통의상이라는 특성상 유행스타일이 다시

유행하기보다는 전해져 내려오는 고전적인

스타일인 앞으로도 계속 전해질 스타일이라서

고전적인 느낌이 가장 세련되고 예쁜 한복맞춤을

하는 방법 중 하나이라고 생각이 들었죠 ㅎㅎ

 

아는 분 중에 맞춤한복을 너무 화려하고 튀는

스타일로 누가봐도 새신부 한복을 입은 느낌으로

하셨는데 그 후에는 손이 가질 않아서 다른 잔치에도

활용을하여 입을 수 없어서 결국 다시 한복을 대여하러

갔었다고 말씀을 하셨어요..이런식으로 디자인에 따라서

손이 가지 않아서 한복을 맞춰뒀는데도 대여를

하게 될 수 있으니 튀지 않는 한복디자인으로

맞춤한복을 하시는것이 좋겠죠~?ㅎㅎ

 

 

예전에는 신부님들이 한복맞춤을 할때엔

누가봐도 신부님이구나~할 스타일로 맞춤한복을

많이 하셨던거 같아요~ 그렇지만 스타일에 맞게

준비하시는것도 좋지만 신부 느낌이 강한 디자인은

훗날에 한복을 다시 입기 힘들 수 있다는 사실 ㅠㅠ

맞춤한복을 하는 이유는 다시 한복을 입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면 조금 아쉬운 상황이오죠 ㅠㅠ

 

저희 엄마도 몇년전에 사촌동생 결혼식을 앞두고

동네에서 한복맞춤을 하셨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어떻게 저런 한복을 맞췄지?싶을 정도로..

디자인의 배색이 난해한 상황이였어요 ㅠㅠ

 

그렇게 그 한복을 사촌동생 결혼식때 입고..

그 뒤로 오빠 결혼식때는 베틀한복에서

다시 입었죠 ㅎㅎ 오빠 결혼식때 입었던 한복은

지금도 어디서 한복 했었냐고 질문을 들을 정도로

참 예쁘고 고왔던거 같아요^.^

 

 

 

또 맞춤한복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나에게 어울리는 스타일로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을 반영하여 입을 수 있다는거죠~!!

 

또 나만을 위해 탄생되는 한복인 만큼

내 몸에 딱 맞게 입을 수 있으니 오로지 나한테만

잘 어울리는 최고의 한복이 되어준다는게

참 매력적인거 같아요^^한벌을 맞춰두면 많은 곳에

활용할 수 있기때문에 한복맞춤 하실 때, 디자인에

대한 부분만 고려를 하시면 약간의 오버를 붙이자면

결혼식때 맞췄던 한복을 아이가 시집,장가 갈때

혼주한복으로도 활용할 수 있을 정도로

한복은 오래두고 입을 수 있으니 결혼을 앞두시고

한복을 맞춰서 입어보시는건 어떠실까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