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틀 & 사진/혼주 한복

시어머니한복 톡톡히 며느리 노릇했어요!

베틀한복 2019. 11. 25. 15:35



평소에도 저는 시어머님과의 사이가

굉장히 좋은 편이랍니다 ^-^


그렇다고 엄마, 딸 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편안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연애때부터 너무 가깝게 지내서 그런 것

같은데 그래서 결혼을 준비할 때 한복만큼은

좀 더 제대로 준비해드리고 싶었던 것 같아요.


시어머니한복을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을

엄청 하고 있었는데 일단 저희 한복을 준비해

보면서 결정하자는 마음으로 알아봤는데

한복을 전문적으로 하는 곳이 있더라구요 ^_^


그렇게 인연이 시작되어 지금까지도 함께

하고 있는데 여러분들도 얼마나 멋진

어머니한복이 있는지 한복 하나 잘 준비하면

얼마나 큰 이쁨을 받을 수 있는지 알게

되시면 준비하는 일이 스트레스로 다가오기

보다는 하나의 추억으로 다가올 수 있을 거예요!


어떤 한복들이 있는지 일단 보시겠어요?ㅎㅎ
















완전 멋있지 않나요?

저희는 결혼할 때 시어머니한복 뿐만

아니라 아버님한복까지 함께 준비해야했기

때문에 더 열심히 알아봤었던 것 같아요:D


원래는 종로쪽에 가서 준비해드릴까?도

고민을 했었는데 발품을 팔아 본 결과

원단이나 디자인의 차이가 극심해서

차마 거기서 준비를 할 수가... ㅠㅠ


저도 자존심이 있었고, 특히 부모님과 관련

해서는 최고로 주닙해드리고 싶었던 마음이

컸었기 때문에 욕심이 생겼던 것 같아요~


그래서 이렇게 멋진 한복을 준비해드릴 수

있었던 것 같은데 베틀한복의 경우에는

20년 이상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곳이기

때문에 이때까지는 경험해 보지 못했던

한복의 아름다움을 부모님들이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는 기회가 될 겁니다~


시댁도 그랬지만 친정 어른들도 한복이 이렇게

예뻤냐면서 칭찬을 어마어마하게 해주셨거든요!
















지금도 저희 어머님은 그때 입었던

시어머니한복이 예뻤다고 명절이나

어버이날 만나면 이야기 해주세요^^


그만큼 참 좋아하셨던 것 같은데 저도

그때 생각하면 많이 힘들었었지만 그만큼

보람 있고, 즐거웠었던 것 같습니다 ㅎㅎ


원래는 양가 어머님들이 원하시는 곳에서

따로따로 준비해드릴까? 라는 생각도 했었는데

저 결혼하는 년도에 다른 친구들이 결혼을

많이 해서 참석해 봤는데 확실히 함께 같은 곳에서

한복을 준비하는게 보기 좋고~ 예쁘더라구요:D


설득을 하고, 일단 상담을 받아보자고 해서

모시고 갔었는데 제가 생각했던 것 보다 양쪽

부모님들이 너무 좋아해주셔서 한결 수월하게

끝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ㅎㅎ


어머님들 취향이 다를 수도 있고, 준비되어

있는 한복이 어머님 마음에 안들수도 있는데

여기는 그런 걱정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단아한 스타일부터 살짝 화려한 느낌까지

폭 넓게 준비되어 있어 마음에 드는 한복을

무조건 준비할 수 있겠더라구요 ㅋㅋ















함께 입으니 이렇게 예쁠 수 없어요!


디테일한 부분들까지 워낙 우수하니깐

멀리서 봐도 예쁘고, 가까이서 봐도 예쁜?

저희 어머님께서는 푸른색 계열이 싫어서

어떻게 시어머니한복을 준비해야할지

모르겠다고 그러셨었는데 여기서 다양한

색감들을 확인하고 마음을 놓으셨답니다:D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쨍한 푸른색이

아니라서 표현할 수 있는 색감이 다양해 훨씬

마음에 들어하시더라구요 ~ ㅎㅎ


그만큼 선택의 폭이 넓다는 것이기 때문에

마음에드는 디자인이 없을까봐 걱정하기 전에

미리 상담을 받아보시는건 어떨까요?ㅎㅎ


예약을 하기 전에 미리 들어가서 한복의

퀄리티를 쓱-! 확인해 보는 것도 방법이랍니다.


그만큼 한번 보면 잊혀지지 않을 정도의

퀄리티를 자신할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제대로

한복을 준비해보고 싶다면 고고해보세요^^
















엄청 화려하고, 예쁘지 않나요?^^


이런 작품성이 뛰어난 시어머니한복들도

있어서 화려한 스타일을 선호하시는 어머님

들도 충분히 마음에 들어하실 거예요!!


저희 어머님과 시어머님의 취향이 완전

달라서 저도 걱정을 꽤나 했었는데 다행히

마음에 드는 한복은 동일해서 같은 디자인에

컬러만 다르게 선택을 해서 입으셨답니다:D


그날 인기가 워낙 좋아서~ 지금까지도

어머님들은 저에게 칭찬을 해주세요!!ㅎㅎ


저도 너무 좋아해주시니깐 오랜만에 딸노릇

며느리노릇 한 것 같아 기분이 좋았답니다 ^^


확실히 저희 보다 한복을 오래 입고 계시니깐

너무 저렴한 한복을 준비해드리기 보다는

어느정도 고급스러운 한복을 준비해드리는게

결혼식을 더 빛나게 해주는 방법이더라구요!!


저도 몰랐었지만 친구들의 결혼식을 참석해

보면서 느꼈었던 부분이라 여러분들도 훗날

그런 부분들을 생각해서 참석해 보면다면

더 피부로 와닿게 되실 겁니다 >_<ㅎㅎ















예전에는 한복이라고하면 그다지

큰 기대를 하지 않았었던 것 같아요.


과거에는 부모님들이 입은 한복을 많이

봤었고 현재는 고궁 근처에서 학생들이

입는 한복을 많이 봤었는데 딱.. 제 스타일이

아니라서 예쁘다는 생각이 솔직히

안들었었거든요 ;; ㅎㅎㅎ


그런데 그건 제가 제대로 한복을 봤던게

아니라는 것을 여기에서 한복을 준비하고

나서 제대로 알게 되었었답니다:D


그래서 예전에는 결혼이 아닌 여행을 위해

한복을 대여해서 고궁에 놀라간적이 있는데

엄청 인기가 좋았었다는건 안비밀이네요 ㅋㅋ


암튼!! 그래서 더 제 마음에 들었던 곳이라서

그동안 부모님에게 제대로 된 선물도 해드린

적이 없었던 것 같아 이번 기회를 통해

시어머니한복으로 제대로 보답한 것 같아요.


물론~ 저희 엄마에게도 말이죠!!ㅎㅎ


정말 별거 아니라고 생각될 수 있는데 생각보다

큰 부분을 차지하는 의상이기 때문에 흠 없는

완벽한 한복을 준비하신다면 더 뿌듯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