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틀 & 사진/한복 드레스

++디자인한복,한복웨딩드레스,고급한복++디자인한복으로 손색없는 고급한복 한복웨딩드레스 어떨까요?

베틀한복 2009. 6. 19. 15:42

 

 

 

 

 

 

한복의 소재와 문양

소재
한복 소재는 크게 봄·가을과 여름·겨울용으로 나눌 수 있다. 보통 실의 굵기나 소재의 두께로 나누어지는데 봄·가을용으로 적당한 소재는 옥사·숙고사·갑사·주아사 등을 들 수 있으며, 여름에는 생사·모시·얇은 옥사 등으로 신부의 우아하고 하늘거리는 분위기의 옷을 연출할 수 있다. 겨울용으로는 명주나, 양단, 그리고 근래에 유행하는 칠색단이나 오색단, 누비 등이 많이 쓰이고 있다. 요즘에는 결혼식 장소가 호텔이나 난방이 잘된 장소가 대부분이어서 얇은 소재의 옷을 많이 사용하고 있으나 결혼한 후에 입을 옷을 생각하면 양단이나 명주 등의 겨울용 옷감도 하나씩 장만하는 것이 좋다. 특히나 결혼한 후에는 한복을 입을 일이 종종 있어 두꺼운 소재의 옷은 반드시 해두는 것이 좋다.

문양
우리나라 한복 문양은 다양하다. 우선 자연문양, 식물문양, 추상적인 문양 등을 들 수 있는데 문양마다의 뜻이 있어 나름대로 문양을 선택할 때는 그 의미를 살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을 듯싶다. 결혼한복에 주로 쓰이는 문양은 식물문양 중에서  모란꽃, 장미, 당초, 다복과 자손 번창을 의미하는 석류 등을 들 수 있으며, 수복 문자 등의 글자도 사용한다. 

 

++디자인한복,한복웨딩드레스,고급한복++디자인한복으로 손색없는 고급한복인 한복웨딩드레스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