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틀 & 사진/결혼 한복

한복맞춤이 대여보다 좋은건 뭘까?

베틀한복 2020. 8. 13. 20:05

한복을 하려고 하면 제일 먼저 드는 고민이

아 한복맞춤이랑 한복대여랑 어떤걸 할까?

생각이들게 되시지 않나요?ㅎㅎ

물론 처음부터 마음의결정을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제 주변분들을 보면 맞춤한복이랑

대여한복이랑 어떤걸 해야될지 갈등된다고 하시더라구요

 

두 종류 모두 장점을 가지고 있죠~

대여같은 경우에는 당일날 입고 반납을하니

그때그때 최신으로 나온 디자인으로 입을 수 있고

맞춤은 내가 원하는 스타일로 입으면서

사이즈 역시 내 몸에 맞춰서 입는거니까

그 어떤것보다 더 특별할 수 밖에 없는거 같아요

 

두쪽 모두 장점이 있지만 대여보다

맞춤한복에 대한 장점이 더 있다면

어떤게 있을까? 하며 고민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오늘은 맞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당

 

 

 

많은 분들께서 한복맞춤을 했는데

나중에 입으려고하니까 촌스러워서

못입겠어요~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하지만 이거는 처음에 맞춤한복을 하실때

몇가지의 중요 포인트들을 생각하고선

맞춤을 진행하셔도 전혀 문제 될게 없는 부분이라서

오늘 팁을 조금 드려볼까 하는데요!

 

일단 우리가 일반적인 의상을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입할때에도 내가 어울리는지 안어울리는지

100% 인지하고 구매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잖아요?

하물며 매일 입는 의상이 아니라  바로 인지가

안되는 한복은 오죽하겠어요 ㅠㅠ 그렇지 않나요?ㅠㅠ

 

 

하지만 고객분들께서 한번 더 생각해주셔야되는게

한복맞춤은 소장해두었다가 다음에 다시 입기 위해

맞춤을 하시는 경우가 많은것이니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선

지금 유행하는 스타일이나 화려하고 알록달록한 느낌으로

입으시기보다는 차분하고 은은한 느낌으로 한복색상과

디자인을 선택하시는게 좋으세요~ 지금 당장은

너무 예뻐보일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화려하거나

튀는 디자인은 쉬이 질려서 입기 싫어지는 느낌이

들수 있거든요~맞춤한복을 할때 너무 튀지 않게

한복을 맞춰두시는게 나중에 꺼내 입을때도 좋겠죠?

 

맞춤한복은 내 모든것에 맞춰서 탄생되는 의상이에요!

내가 꽂혀있는 디자인을 나한테 어울리는 디자인과

조화롭게 어울려서 입는것도 중요하지만

내가 입고 싶다고 무조건 그 스타일로 입었다가는

낭패를 볼 수 있기때문에 이 점도 잘 유의해두시는게 좋아요

 

 

 

내 눈에 예뻐보인다고 무조건 나한테 어울리는

경우가 있는건 아니죠? 쇼핑몰 의상도 그렇잖아요

모델이 입은 사진을 보고 선택하지만 입었을때

나한테 어울리지 않은 경우로 당혹스러운적

있으실거에요 하지만 한복은 그렇게되지 않도록

베틀한복의 한복전문가 분들께서 어울리는 디자인과

입고싶으신 디자인을 적절히 넣어서 디자인에

도움을 드릴거에요~ 그렇기때문에 한복은

걱정 1도 하지 마시고

맞춤한복으로 준비하셔도 좋으실거에요

 

특히, 체형이나 컴플렉스가

있으시다면 그에 맞춰서

한복맞춤을 해드리고 있어요~

슬림하게 보이는 디자인을

하고 싶으시거나 키가 커보이는

효과를 주고 싶거나 하시는 부분들을

한복 디자인을 하면서 넣을 수 있기때문에

나를 더 예쁘게 표현해주는 스타일로

한복디자인을 해드린답니다!

 

 

 

 

제 친구같은 경우에는 친구가 결혼하고나서

동생이 결혼을하고 도련님이 결혼하고

사촌동생이나 집안에 잔치가 겹겹이 있어서

한복맞춤을 했어요~ 이런 경우처럼 한복대여는

입을때마다 비용을 지불해야되지만 맞춤한복은

나한테 어울리는 디자인과 내 사이즈에 맞게

제작이되는 의상이면서 입을때마다 비용을

따로 지불하지 않아도 되니까 그게 훨씬 더

경제적인 면에서 이득인 셈인거죠~!!

 

그러기때문에 더욱더 맞춤한복을 추천하고 싶어요:)

내 스타일에 맞춰둔 한복을 계속 입으니

의미도 더 생길거구요^^ 아 그리고 이거는 제 친구의

이야기이긴 하지만 ㅎㅎ 친구가.. 결혼식때 맞춤한복을

한걸로 다이어트를 했다고 하더라구요..

 

 

사실 한복으로 다이어트 한다는게 무슨 말인가 싶어서

그게 뭔말이냐고 물어봤더니 결혼할때 맞춰둔

한복으로 본인이 더 살찌지않게 조절을 했데요 ㅎㅎ

 

애기낳고 살이 쪘는데 자기 몸이 얼마나

불어난지 확실하게 보여지니까 안되겠다 싶어서

다이어트를 열심히해서 한복맞춤했던 사이즈로

다시 돌아갔다고 하더라구요 ㅎㅎㅎ

이런 경우도 있더라구요^^

 

그리고 이외에도 결혼식때 입는 웨딩드레스를

기념으로 맞춰서 보관하는것보다 부피가 적고

의미도 생기는 한복맞춤이 훨씬 더 좋지 않을까요?

 

그리고 촌스럽지 않게 디자인 잘 하게된다면

나중에 딸 시집갈때 물려줘도 되게 뭔가...음...

의미전달이 되게 진하게 느껴질거같아요 ~

왜 생각만해도 뭉클해지는걸까요?

아직 결혼도 안했는데 말이죠^^

 

한복맞춤은 이처럼 되게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 또 제가 미처 이야기 못한

장점들도 많을거라 소장할 수 있어서 더 좋은

한복맞춤으로 결혼식의상을 준비해보시는것도 좋겠죠?^^